19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 땅값과 주가의 이상한 상승을 따른 호황을 배경으로 독특한 문화가 태어난 거품 시대.그 패션 및 라이프 스타일에 주목할 움직임이 퍼지지만 기획자 중에는 당시를 모르는 젊은이도 많다.
거품 때 전국 각지에서 젊은이들이 모인 디스코 마하라자 버블 붕괴에 따른 폐점했지만 최근 몇년, 도쿄, 나고야에서 잇달아 부활하고 있다.1호점이 있던 오사카 미나미에서도 올해 3월 25년 만에 마하라자 미나미가 부활했다.컨셉은 원점 회귀와 역사의 계승이다.
이달 26일 밤 바나나 라마의 비너스가 흐르는 가게 안에는 당시를 아는 세대에 섞여 20~30대의 모습도.동점의 하야시 도청 부장은 젊은이들에게는 당시 빠진 느낌이 신선하게 비치는 것 아닌가.어른의 놀이터로서 거품의 좋았던 부분은 남기고 다음 세대에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90s태생의 어시스턴트 3명이 80s을 간접 체험 잡지VOGUE 보그 JAPAN은 5월호에서 20대 여성 어시스턴트 3명이 거품 시대를 느끼는 모습을 총 11페이지에 걸쳐서 정리했다.화려한 패션이나 메이크업으로 차려입고 야경을 내려다보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고 디스코텍에서 춤춘다는 내용이다.
스팽글과 반짝이 등 80년대를 방불케 하는 그람 스타일의 기획 회의에서 3명의 80년대에 강한 동경을 알고 특집으로 이어졌다고 한다.